노트북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 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3,143
실시간 화상 강의 (Zoom, collab, Skipe 등)에서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웹캠)를 사용하실 때,
카메라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세요.
1. 카메라 앱으로 카메라 인식 확인하기
① 검색창에 "카메라"를 입력하세요. 카메라 어플을 실행합니다.
② 카메라가 제대로 작동된다면, 카메라를 통해 얼굴이 보이고,
카메라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있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될 것입니다.
(예시 화면은 데스크탑에서 실행한 것으로 웹캠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카메라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되었습니다)
2. 장치관리자 확인
① 카메라가 제대로 인식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아래 윈도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장치관리자를 선택합니다.
② 장치 관리자 목록에서 '카메라'가 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카메라가 있다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최신형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③ 장치 관리자 목록에서 '카메라'가 없다면, 노트북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 노트북 제조사마다 지원하는 드라이브가 다르니 제조사 홈페이지 지원 서비스를 통해
노트북 모델의 최신 드라이브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 삼성노트북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 LG노트북 : https://www.lgservice.co.kr/search/driverSoftTotalSearchPage.do?type=3&searchKeyWord=15Z90N-V
* 삼성, LG 노트북은 자체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HP노트북 : https://www.support.hp.com/kr-ko/drivers/laptops
- 한성노트북 : https://www.monsterlabs.co.kr/src/customer_center/#tbl_cc_download
- 레노버 노트북 : https://pcsupport.lenovo.com/kr/ko/
3. 카메라가 인식되어 있는데 작동하지 않을 경우 Windows 설정의 개인정보 카메라 액세스를 확인해주세요.
①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개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③ 앱에서 카메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이 '켬'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4.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 해보았으나, 카메라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를 카메라 대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