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재택수업 방법 변경 안내(교원)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993
※ 3월 13일자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된 안내문입니다.
I-Class 시스템 오류 발생으로 인하여 재택수업 방법을 변경하고자 하오니, 교수님의 양해와 협조를 요청 드립니다.
○ 대상기간 : 재택수업 기간 전체
○ 변경내용
구분 |
기존 |
변경 |
온라인 동영상강의 |
• I-Class에 동영상강의 유튜브 링크 게시 • 배정된 강의시간에 I-Class 과제 제출 시 출석 인정 |
• 강좌별 SNS(카카오톡 오픈채팅, 네이버 밴드)로 동영상강의 링크 발송 • 배정된 강의시간에는 SNS를 통한 질의응답 등 상호작용 권장 • 출석 인정(과제제출 기한 등)은 담당교수 재량으로 정하여 실시 과제, 퀴즈 마감 시간: 수업 당일 17시부터 익일 08시 까지(접속자 분산을 위하여 학생들에게 안내 부탁드립니다.) • 출석 인정 자료는 강좌별로 정하여 보관 (예시 : SNS 화면 캡쳐) |
실시간 원격강의 |
• I-Class에서 콜랩 사용 |
• 강좌별 SNS로 콜랩 또는 Zoom 링크 발송 • 출석 인정 자료는 강좌별로 정하여 보관 (예시 : 접속 로그기록) |
※ I-Class 시스템 오류로 수업을 진행하지 못한 3월 16일(월)강의에 대해서는 강좌별로 별도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향후 I-Class 복구 시 재택수업 보조수단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SNS(카카오톡 오픈채팅, 네이버 밴드 등)을 아직 개설하지 않으신 교수님께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만드시고 수강생 안내 및 재택수업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밴드 만드는 방법 → https://blog.naver.com/wooya0112/221594485562 • 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 https://blog.naver.com/0627lolo/221448138087 • 강좌별 SNS로 수강생 초대
|
○ 학생의 I-Class 접속은 불안정할 수 있으나, 교수님께서는 교수자 전용 I-Class 주소로 활용 가능합니다.(https://bbs4.inha.ac.kr/)
○ 콜랩 또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원격강의 시 학생이 I-Class 접속 없이 운영가능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콜랩 : I-Class에서 콜랩 URL을 복사하여 수강생에게 SNS 안내(별첨 “콜렙을 이용한 실시간 강의” 참고)
- Zoom 사용 시 참고사항
사용방법 |
인하MOOC센터(https://mooc.inha.ac.kr/user/mooc/) → 스마트강의개발 → [코로나19]재택수업강의지원 → 줌(ZOOM)으로 실시간 강의하기 |
구매방법 |
단과대학 또는 학과에서 구매 |
○ 향후 온라인수업에 필요한 정보 및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계속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