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MOOC

K-MOOC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https://new.kmooc.kr/view/course/institution/inhauniversityk

K-MOOC은 대규모 온라인 공개강좌의 한국형 모델이며, 한국의 대학간 우수강좌의 공유와 개방을 목적으로 인하대학교의 강좌 외 국내의 우수 강좌를 공개 하고 있습니다.

수강방법: https://new.kmooc.kr/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무료 수강
  • 현대인을 위한 물리의 이해

    강좌명현대인을 위한 물리의 이해

    오늘 날 첨단과학 기술문명을 누리며 살아가는 현대인의 필수 교양에 해당하는 자연의 기본 동작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이 강의의 목표이다.

    구성:16주차

    교수명:차동우

  • 현대인을 위한 물리의 이해

    강좌명생각보다 가까운 FTA

    본 강의에서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FTA가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고 어떤 이해관계가 얽혀 있는지,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다. 강의 내 주요 이슈를 인터뷰와 전문가들과 좌담을 통해 보다 객관적인 시각으로 전달한다.

    구성:15주차

    교수명:정인교

  • 세상을 바꾸는 스타트업 이야기

    강좌명세상을 바꾸는 스타트업 이야기

    본 강좌는 다양한 스타트업 사례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창업방법과 성공 비결에 관해 학습하며, 생생한 사례와 함께 전문가들의 통찰로 여과된 실전적인 지식을 전달한다. 새로운 세상에서 어떻게 자신만의 스타트업 성공 신화를 만들 수 있는지, 그 도전적인 해결책을 찾아 보도록 하자.

    구성:15주차

    교수명:손동원,허원창,임성훈,유홍성,소국천

  • 문화심리: Cultural Psychology

    강좌명문화심리: Cultural Psychology

    This course will examine substantive areas of cultural psychology by focusing on Korean culture and psychology by examining 1) the religious and philosophical influence, indigenous Korean concepts, 2) substantive areas in psychology and 3) application of cultural psychology in the areas of educational achievement, stress, health and quality of life, organizational behavior, leadership, and economic development and political behavior, human rights, democracy, and social capital.

    구성:15주차

    교수명:김의철

  • 금연과 건강한 삶

    강좌명금연과 건강한 삶

    흔히 담배는 중독성이 가장 강한 마약이며, 금연을 하기 위해서는 대단한 의지가 필요하다고 한다. 그러나 담배의 실체를 제대로 파악하거나,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우리나라의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된다면, 금연이 별거 아닐수도 있다. 최고의 금연 전문가인 인하대 교수팀의 강의를 통해 '담배와 금연의 진실'을 알아보자.

    구성:15주차

    교수명:이훈재,손민,서민희

  • 부와 빈곤의 글로벌 지도

    강좌명부와 빈곤의 글로벌 지도

    1800 년대 이후 세계가 놀랄 만큼 부유해졌지만 부유한 국가와 빈곤한 국가 간 불평등은 점점 커졌다. 미국의 중산층 시민이 보내는 하루와 소말리아의 어부가 보내는 하루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다를 것이다. 볼리비아의 은 광산, 아이티의 설탕, 과테말라의 바나나, 소말리아의 해적, 멕시코에서 조립한 미국의 자동차, 방글라데시에서 만든 티셔츠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부유한 국가들이 왜 부유해졌고, 빈곤한 국가가 왜 빈곤해졌는지, 그리고 그 격차는 왜 점점 더 커지고 있는지 생각해 보자.

    구성:15주차

    교수명:박선미

  • 바다의 불편한 진실

    강좌명바다의 불편한 진실

    수 천억의 생명이 공존하는 바다! 심해부터 남극까지 우주보다 신비롭고 아름다운 바다를 탐험해 보자. 그런데 이런 바다가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다고? 조금은 불편하지만 우리의 미래를 위해 꼭 알아야 할 바다의 진실을 파헤쳐보자. 날 첨단과학 기술문명을 누리며 살아가는 현대인의 필수 교양에 해당하는 자연의 기본 동작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이 강의의 목표이다.

    구성:15주차

    교수명:김태원

  • 인류의 그림자, 에너지 바로알기

    강좌명인류의 그림자, 에너지 바로알기

    ‘유난히 뜨거운 여름, 기후변화 때문일까?’‘요즘 자주 들리는 신재생에너지와 셰일가스가 무엇인지 너무너무 궁금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더욱 더 재미있는 강의!

    구성:15주차

    교수명:신현돈

  • 함께하는 스마트 다이어트

    강좌명함께하는 스마트 다이어트

    ‘즐겁고 행복하게 다이어트할 수 없을까?’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서, 요요없이 건강하게 체중조절 할 수 있는 맞춤식이요법과 요가명상따라하기! 코칭강사들과 함께 재미있고 쉽게, 스마트하게 다이어트 성공해서 건강 Up! 가족, 친구, 연인, 동료와 함께하면 행복 Plus+

    구성:15주차

    교수명:장경자

  • 생활 속 피부질환 이야기

    강좌명생활 속 피부질환 이야기

    성인이 된 지금도 지긋지긋하게 따라다니는 여드름, 남들 모르게 숨기고 살아온 무좀, 어느 샌가 두피 셀카를 찍으며 이마-헤어 라인을 살피고 있는 나, 옆구리 올록볼록 비만, 여기에 대상포진, 아토피까지… 누구나 지금까지 고민해봤고 또는 고민하고 있을 생활 속 피부 질환을 타파해보자!

    구성:8주차

    교수명:변지원

  • 첨단바이오테크놀로지의 이해 2.0

    강좌명첨단바이오테크놀로지의 이해 2.0

    바이오신약이 황금알을 낳는 오리라고? 주사 하나가 승용차매출 2배라는 사실을 아는가. 바이오테크놀로지(T)의 첨단기술을 이야기로 들어보자. 그럼 뱃살, 근육, 면역, 코로나바이러스 등에 대한 궁금증이 한 번에 해결된다.

    구성:15주차

    교수명:김은기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의 비밀

    강좌명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의 비밀

    미래의 우리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여러분들이 리더십에 대한 기초와 실제, 그리고 사례를 통해 미래사회의 핵심인재인 참(진)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한다.

    구성:15주차

    교수명:김성건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의 비밀

    강좌명Contextual and Cultural Communication(CCC)

    The diversification of cultures along with internationalization requires a great change in the educational environment as well. In this era, communication is more important than ever. Therefore, it is essential to study communication necessary in various contexts, especially communication between business and culture.

    구성:15주차

    교수명:Grace Kyung Mi Bae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의 비밀

    강좌명재테크 설계

    가정 및 개인의 재무관리는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소득과 지출의 변화, 예측 불가능한 상황의 발생, 경제환경 변화, 가족제도 및 재무환경의 변화 등에 대응하는데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는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개인의 재무적, 비재무적 정보를 수집, 분석하고 개인의 목표에 따라 재무계획을 수립, 실행하고 점검함으로써 개인이 재무목표를 달성하는 법을 익히는 것을 학습목표로 한다.

    구성:14주차

    교수명:이기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