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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재택수업 방법 변경 안내(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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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13일자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된 안내문입니다.


I-Class 시스템 오류 발생으로 인하여 재택수업 방법을 변경하고자 하오니, 교수님의 양해와 협조를 요청 드립니다.

 

대상기간 : 재택수업 기간 전체

변경내용

구분

기존

변경

온라인

동영상강의

I-Class에 동영상강의 유튜브 링크 게시

배정된 강의시간에 I-Class 과제 제출 시 출석 인정

강좌별 SNS(카카오톡 오픈채팅, 네이버 밴드)로 동영상강의 링크 발송

배정된 강의시간에는 SNS를 통한 질의응답 등 상호작용 권장

출석 인정(과제제출 기한 등)은 담당교수 재량으로 정하여 실시

   과제, 퀴즈 마감 시간: 수업 당일 17시부터 익일 08시 까지(접속자 분산을 위하여 학생들에게 안내 부탁드립니다.)

출석 인정 자료는 강좌별로 정하여 보관

(예시 : SNS 화면 캡쳐)

실시간

원격강의

I-Class에서 콜랩 사용

강좌별 SNS로 콜랩 또는 Zoom 링크 발송

출석 인정 자료는 강좌별로 정하여 보관

(예시 : 접속 로그기록)

I-Class 시스템 오류로 수업을 진행하지 못한 316()강의에 대해서는 강좌별로 별도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I-Class 복구 시 재택수업 보조수단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SNS(카카오톡 오픈채팅, 네이버 밴드 등)을 아직 개설하지 않으신 교수님께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만드시고 수강생 안내 및 재택수업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SNS 개설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TA, 재택수업 학생도우미를 활용하시기 바라며,

그마저 어려우신 경우 학사관리팀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밴드 만드는 방법

https://blog.naver.com/wooya0112/221594485562

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

https://blog.naver.com/0627lolo/221448138087

강좌별 SNS로 수강생 초대

초대 방법

내용

초대 URL 및 초대코드 공지

(권장 방법)

수강생에게 문자메시지로 초대URL 및 초대코드 공지

(문자메시지 학사안내시스템 활용방법 별첨)

직접 초대

학사행정 > 출석부관리(정규) > 엑셀 > 학생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연락처를 활용하여 초대

 

학생의 I-Class 접속은 불안정할 수 있으나, 교수님께서는 교수자 전용 I-Class 주소로 활용 가능합니다.(https://bbs4.inha.ac.kr/)

 

콜랩 또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원격강의 시 학생이 I-Class 접속 없이 운영가능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콜랩 : I-Class에서 콜랩 URL을 복사하여 수강생에게 SNS 안내(별첨 콜렙을 이용한 실시간 강의참고)

- Zoom 사용 시 참고사항

사용방법

인하MOOC센터(https://mooc.inha.ac.kr/user/mooc/) 스마트강의개발 [코로나19]재택수업강의지원 (ZOOM)으로 실시간 강의하기

구매방법

단과대학 또는 학과에서 구매

 

향후 온라인수업에 필요한 정보 및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계속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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